식물정보

로즈마리 키우기 로즈마리 삽목보다 쉬운 번식 뿌리내리기

아뜰리에수 2021. 7. 20. 20:54



올봄에 로즈마리 한포트를
허브화단에 심어주었어요

몇가지를 잘라 삽목하려구



가위를 에탄올로 소독한후


처음 2개의 가지를 잘랐습니다
땅위에 있던 가지들은

뿌리없이 그대로
가지 뿐이였어요



아래 잎을 정리하고
옆 화단에 심어두었구요


뿌리가 흔들려
흙을 높이 올려두었더니

땅속 깊이 있는
가지를 잘랐더니
이렇게 긴 뿌리가 여러개 튼실하게
많이 많이 나있었어요


또다른 가지를 잘라보았더니
2개의 가지가 모두
뿌리가 나 있었어요

다른 가지들도 뿌리를 내리게
하기위해

흙을 더 두툼하게 올려두었어요


뿌리 있는 로즈마리 가지를
배양토 흙에 심어주었어요


화분 속에 배수층을 만들기 위해
마사토를 넣어주고
그 위 배양토를
넣어
구멍을 내어 주고

그속에 쏙 넣어서 심어 줍니다




로즈마리 줄기가 힘이 없어
가는 철사로 고정해 주었습니다


2개의 뿌리내린 삽수는 바로 화분에 심어 외목대로
예쁘게 자라주길 바랍니다


일주일 정도는 그늘에 두어 뿌리가
자리를 잡을 수 있게 해주려 해요


아래 부분 정리한 잎은
따로 보관해 향도 즐기며
조금 많아지면 말려서
허브 소금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

오늘도 초보 식물집사의 이야기를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

행복 가득한 하루되세요